아이유가 앓는 희귀 질환 '스키터 증후군'..살이 죽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자신이 앓고 있는 '스키터 증후군'에 대해 고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19일 배우 유인나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모기에 물리면 심각한 부종과 물집이 생기고, 항생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증상이 심각하다고 밝혔다. 그녀는 "모기 알레르기 같은 병"이라고 설명하며, 어린 시절부터 이 질환으로 고생해왔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모기에 물리면 넓은 면적으로 붉어지고 부풀어 오르며 물집이 잡히는 등 일반적인 모기 물림과는 다른 증상을 겪는다고 말했다. 특히 얼굴 쪽에 물려 흉터가 생긴 경험을 언급하며, "어릴 때 모기에 물려 심하게 앓았던 부위는 지금도 살이 죽어 바늘로 찔러도 아프지 않을 정도"라고 고백했다. 이러한 증상은 그녀가 앓고 있는 스키터 증후군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스키터 증후군은 모기에 물렸을 때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심각한 부종, 물집, 발열 등이 나타나는 드문 질환이다. 일부 환자들은 모기에 물린 자리가 크게 부풀어 오르며, 때로는 발열이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으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대증적 치료(보존적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키터 증후군의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모기를 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며, 물렸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증상을 방치하면 10일 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물집이 터질 경우 2차 감염의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