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앓는 희귀 질환 '스키터 증후군'..살이 죽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자신이 앓고 있는 '스키터 증후군'에 대해 고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19일 배우 유인나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모기에 물리면 심각한 부종과 물집이 생기고, 항생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증상이 심각하다고 밝혔다. 그녀는 "모기 알레르기 같은 병"이라고 설명하며, 어린 시절부터 이 질환으로 고생해왔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모기에 물리면 넓은 면적으로 붉어지고 부풀어 오르며 물집이 잡히는 등 일반적인 모기 물림과는 다른 증상을 겪는다고 말했다. 특히 얼굴 쪽에 물려 흉터가 생긴 경험을 언급하며, "어릴 때 모기에 물려 심하게 앓았던 부위는 지금도 살이 죽어 바늘로 찔러도 아프지 않을 정도"라고 고백했다. 이러한 증상은 그녀가 앓고 있는 스키터 증후군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스키터 증후군은 모기에 물렸을 때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심각한 부종, 물집, 발열 등이 나타나는 드문 질환이다. 일부 환자들은 모기에 물린 자리가 크게 부풀어 오르며, 때로는 발열이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으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대증적 치료(보존적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키터 증후군의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모기를 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며, 물렸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증상을 방치하면 10일 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물집이 터질 경우 2차 감염의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