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도 당했다"… '믿고 거르는' 여행 플랫폼 '악질' 만행
가수 케이윌이 여행 플랫폼의 황당한 전산 오류로 여행 당일 공항에서 발이 묶일 뻔한 사연을 공개해 공분을 사고 있다.
케이윌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일본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인천공항에 도착했지만, 이미 결제까지 끝낸 항공권이 항공사 시스템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밝혔다.
그는 여행 플랫폼을 통해 항공권 결제를 마쳤고, 예약 확정 문자와 메일까지 받았지만 플랫폼 측 실수로 항공사에 예약 정보가 전달되지 않은 것. 이미 비행기는 만석인 상태였고, 케이윌은 먼저 출발한 일행과의 여행 계획에도 차질이 생길 위기에 처했다.
결국 케이윌은 울며 겨자 먹기로 현장에서 60만 원을 주고 새로운 항공권을 구매해야 했다. 이는 플랫폼에서 구매했던 왕복 항공권 가격과 맞먹는 금액이었다.
케이윌은 곧바로 여행 플랫폼 측에 항의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더욱 황당했다. 플랫폼 측은 "전산 오류로 항공사에 예약 확정이 안 될 수 있다"며 "회사 규정상 100% 환불은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케이윌은 "플랫폼 측 실수로 항공권을 재구매해야 했는데, 100% 환불이 안 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강하게 항의했다. 하지만 플랫폼 측은 "발권 대행 업체, 항공사 등과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말만 되풀이하며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다.
케이윌은 "플랫폼 측의 안일한 대처에 깊은 실망감을 느꼈다"며 "구독자 여러분들도 여행 플랫폼 이용 시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나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플랫폼 측의 무책임한 태도가 어이없다", "피해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공론화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케이윌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