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파업' 한창인데... 500억 쏟아부은 의사 드라마의 충격적 결단
의료계 파업 사태로 1년 넘게 방송이 미뤄졌던 CJ ENM의 야심작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결국 2025년 4월 방영을 확정했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의료계 파업과 맞물려 상당한 논란을 예고하고 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히트 시리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종합병원을 배경으로 교수진과 전공의들의 고된 일상과 따뜻한 우정을 그린다. 특히 저출산 시대에 비인기과를 선택한 젊은 의사들의 도전과 성장을 주요 테마로 다룬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드라마는 원래 2023년 5월 tvN의 대히트작 '눈물의 여왕' 후속으로 편성될 예정이었다. 제작비만 500억 원대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였지만,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의료계 파업이 시작되면서 방송이 전면 중단됐다. 특히 의사들에 대한 대중의 반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의사 미화' 논란에 휘말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컸다.
23일 CJ ENM이 공개한 2025년 tvN 드라마 라인업에서 이 작품의 방영 일정이 전격 발표됐다. 업계에서는 최근 tvN 드라마들의 연이은 부진과 넷플릭스의 의학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공개 등이 방송 강행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히트 시리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종합병원을 배경으로 교수진과 전공의들의 고된 일상과 따뜻한 우정을 그린다. 특히 저출산 시대에 비인기과를 선택한 젊은 의사들의 도전과 성장을 주요 테마로 다룬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의료계 상황을 고려할 때 방송 시기의 적절성에 대한 논란은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대형병원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으로 의료 공백이 계속되는 가운데, 의사들의 일상을 다루는 드라마가 어떤 반응을 얻을지 미지수다. 앞서 원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영 당시에도 '의사 미화' 논란이 일었던 만큼, 이번에도 비슷한 논란이 재현될 가능성이 높다.
CJ ENM은 이 작품을 tvN 방영과 동시에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제작사 측은 "현실감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겠다"는 입장이지만, 의료계 파업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흥행 성공을 장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500억 원대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방송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